지난 9월 말 6일간 타스매니아를 여행하면서 찍은 사진들을 모아봤습니다.

첫째 날입니다. 첫 도착지인 Launceston을 돌아봤습니다.

 

↑↓ 타스매니어의 Launceston에 도착하여 Launceston International Hotel에 여장을 풀었습니다.

 

↑↓ Grindelwald Village로 향하는 도중입니다. 형섭이는 너무 잠이와서 쿨쿨 잡니다.

↑↓ Grindelwald Village는 Roelf Vass란 사람이 1980에 만든 곳인데, 스위스 풍으로 지어진 아름다운 동네입니다.

 

↑ Tamar valley란 곳에 있는 와이너리입니다. 헌터 벨리와 분위기가 비슷합니다.

 

 

 

둘째 날입니다. The Grove, Ht. Helens, Scamander Beach 등을 돌아봤습니다.

 

↑ Launceston을 건설하는데 큰 기여를 한 'John Batman'의 이름을 딴 ‘The Batman Bridge’ 입니다.

 

↑ Launceston을 떠나 남쪽으로 내려가다 The Grove란 곳을 들렀습니다. 이곳에서는 호주 초창기의 물건들을 모아 놓은 곳을 방문했습니다.

 

↑ 에보리진들의 옛 도시인 St. Helens입니다.

 

↑ Scamander Beach의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 Scamander에 있는 Judy's Doll Shop을 들렀습니다. 여러 가지의 수제 인형들이 있었는데 윤섭이는 조그마한 테디 베어를 하나 샀습니다.

 

 

 

셋째 날입니다. Freycinet 국립 공원을 둘러 보고 악명높은 죄수 수용소였던 Port Arthur로 향했습니다.

 

↓ 아래 사진들은 Freycinet National Park의 다양한 모습입니다.

↑ Freycinet National Park의 아름다운 모습들을 구경하고 Port Arthur로 향했습니다.

 

↑ Port Arthur로 가는 도중에 호주 초창기의 여러 가지 물건들을 모아놓은 곳을 몇군데 구경했습니다. 윤섭이는 아주 오래된 피아노를 쳐보기도 했고 형섭이는 피리도 하나 샀습니다.

 

 

 

넷째날입니다. Port Arthur의 악명 높았던 옛날 감옥들을 주로 둘러봤습니다. 지금은 아름다운 관광지로 변해 있지만 그 옛날에는 호주에서 가장 악명 높았던 무시무시한 감옥이었습니다.

 

↑ 지금 보면 무척이나 아름다운 곳이지만 그 옛날 이곳에서는 상상도 하기 힘들 정도로 악독하게 죄수들을 다루던 무시무시한 감옥이 있었습니다. 호주에는 많은 유형지가 있지만 이곳이 가장 악명 높았다고 합니다.

 

↑ Port Arthur에서 죽은 사람들이 묻힌 죽은자의 섬, 'Isle of Dead'입니다. 섬 전체가 무덤으로 덮혀 있는데, 지체 높은 신분은 높은 곳에, 죄수와 같은 낮은 신분은 낮은 곳에 묻혔다고 합니다.  

 

↑ Port Arthur에 있는 박물관입니다.

 

 

↓ 절벽에 부딪히는 파도 소리가 스프나 물이 끓는 소리와 같다고 해서 악마의 부엌(Devil’s kitchen)이라고 이름 붙혀진 곳입니다.

 

 

 

 

 

↑ Blowhole 이라는 곳입니다.

 

 

 

 

 

다섯 번째 날입니다. Port Arthur를 출발해서 타스매니어의 주도인 호바트로 향했습니다.

 

↑ 이틀간 머물렀던 Chancellor Inn Port Arthur 앞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 호바트로 가는 중간에 점심 식사를 했던 Richmond라는 작은 도시입니다. 이곳에는 호주에서 가장 오래된 돌다리가 있습니다. 오래됐을 뿐만 아니고 아주 아름답기까지한 다리 주위에서 많은 사진을 찍었습니다.

 

↑ 호바트의 Cadbury Chocolate Factory라는 초컬릿 공장 앞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 보트 투어를 하면서 바다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풍경들입니다.

 

호바트 시내의 야경입니다.

 

호텔 방 안에서......

 

 

 

6일 간 여행의 마지막 날입니다. 아침을 먹고 일행과 헤어져서 호바트 시내를 구경하면서 사진을 좀 더 찍은 뒤 멜번과 시드니를 거쳐 뉴캐슬로 돌아왔습니다.

 

 

 

THE END